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캐비네 드 쁘아송] 부산 기장 미디어 아트 갤러리.

by 그림일기(Picturediary) 2022.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 기장에 아주 특별한 미디어 아트 갤러리가 생겼다고 해서 구경을 다녀왔습니다.

 

 

홈페이지 : https://ananti.kr/ko/cove/CV0601

 

아난티 코브 자세히 보기 | ANANTI COVE

New Generation 3세대 아난티의 등장 3세대 아난티의 건축적 혁신의 근본은 아난티의 철학과 정신적 성장이 맞물려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모든 여행의 시퀀스들이 아름다운 자연과 완벽하게 공존

ananti.kr

 

갤러리의 컨셉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탄생한 곳이라고 합니다.

 

캐비네 드 쁘아쏭은 아난티가 추구하는 자연에 대한 존중, 인문학을 향한 사랑 그리고 공존의 가치를 미디어 테크놀로지 아트로 표현했습니다.
전혀 다른 성격의 시설들이 한데 모여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자연, 인간, 과거, 현재, 미래 가치가 공존하는 아난티만의 이야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Nature, Humanities, Coexistence
자연 + 인문학 + 공존 = 아난티의 정신

 

시간을 초월한 아름다운 자연은 언제나 아난티 영감의 원천이자 영원한 뮤즈입니다.
캐비네 드 쁘아쏭의 미디어 아트 갤러리는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고, 자연 정령을 깨우는 세계입니다.
자연만이 지닌 고유한 빛과 소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공간에서 우리는 또 다른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이 곳을 찾아가려면 아난티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찾아가셔야 합니다.지하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길이 어려우니, 주변에 직원에서 물어물어 가셔야 합니다.초행길에 혼자 찾아가시려면.... 화가난다!! 라고 느끼실 겁니다.

 

표를 끊고 나서 시간이 남아 잠깐 바로 앞 바다 구경을 했습니다.

 

01234

시간만 괜찮다면 아난티 호텔에서 1박을 하면서 푹 쉬고 싶은 마음이 들었네요.바다가 바로 보이는 조망에서... 푹 쉬면서 말이죠.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는데, 입구에 들어가면 엘레베이터 컨셉으로 상하좌우 영상이 나옵니다.

영상은 우주로 가는 컨셉으로 진행이 되네요.

 

 

첫번째로 도착한 곳에서 신기한 경험으로 즐깁니다.

몇가지 컨셉으로 공간을 꾸며서 우리의 행동에 따라 배경에 비치는 영상이 반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신기하게 반응하는 불빛의 공간입니다.

이 곳 또한 아이들이 신기해서 좋아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컨셉의 방에서 처음 이곳을 만나서 경험을 했습니다.

 

신기한 이 방을 지나 다음 방으로 이동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아트 갤러리라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는 방입니다.

 

 

디지털 폭포 입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어떠한 세계를 구축할 수 있을지, 앞으로 갤러리가 어떻게 발전을 할지 알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시각과 촉각 청각을 요즘 흔히 이야기 하는 메타버스 세상에 온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꾸며진 갤러리 같습니다.

 

사진으로 다 보여주진 못했지만 초등학생 학부모라면 아이들의 상상력을 한단계 높여줄 수 있는 이 곳에 한번 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